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토 아라시야마 가볼 만한 곳 추천과 가는 방법!

by 소마카세우 2023.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건강한 여행을 너무나 사랑하는 소마카세우 블로그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작년에 다녀온 교토 아라시야마 여행기와 아라시야마에서 가볼 만한 곳들을 추천해 드리고자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교토 아라시야마에 가는 방법과 추천 경로도 있으니 한 번 읽어보시고 여행 일정에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꼭 가야하는 교토 아라시야마

아라시야마는 산, 강, 절, 신사 등을 모두 갖추고 있는 교토 문화의 집합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일본 특유의 분위기를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유명한 관광명소라 간사이 지방을 여행하시는 분들은 교토에 가셨을 때 꼭 시간을 내서 들러 여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먼저 교토 아라시야마의 위치부터 살펴볼까요?

 

교토역과 교토 카와라마치를 기준으로 서쪽 끝 산자락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아라시야마의 위치도입니다! 산계곡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 그 풍경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물씬 느낄 수 있는데요! 아라시야마로 가는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교토 아라시야마 가는 방법

교토 아라시야마에 가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크게 두 가지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바로 가장 대중적인 두 가지 방법이니 편하게 가실 수 있답니다!

첫 번째는 교토역에서 일본 국철인 JR 사가라인(Saga Line)을 타고 사가아라시야마역까지 가는 방법입니다! 교토역 인근 호텔이나 숙박시설에서 머무르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이에요! 아마 가장 빠르고 정확한 이동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환승의 번거로움 없이 교토역에서 바로 갈 수 있으니까요!

 

두 번째로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가쓰라 한큐역에서 아라시야마행 전철로 갈아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교토 대표적 관광지인 교토 카와라마치 쪽에서 아라시야마로 향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라시야마의 대표적인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천혜의 장관을 품은 도게츠교와 가깝기 때문에 아라시야마 도게츠교를 먼저 보고 싶으시면 한큐전철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교토 고조역 근처에서 머물러서 저는 한큐로 이동했답니다!

아라시야마의 상징 도게츠교 앞에서

아라시야마 여행 추천지

천혜의 자연 경관을 등지고 있는 교토 아라시야마 여행 중 직접 가본 곳들이 너무나 가볼 만한 곳들이어서 추천 여행지로 선정해 봤어요!

 

교토 사케 카페 TOMIYA

 

아라시야마의 중심에 있는 아라시야마 란덴전차역에 가시면 사케 카페가 있습니다! 사케를 커피 마시듯 한 잔씩 사서 먹을 수 있는 말 그대로 사케 카페예요! 물론 하이볼도 맛볼 수 있고 레몬츄하이 등의 일본에 가면 꼭 마시는 술들을 사진에 보이시는 것처럼 일본 콘셉트에 맞게 마실 수 있습니다! 혹여나 란덴전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전차를 기다리는 동안 한 잔 하시면서 여유롭게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라시야마 란덴전차역 옥상

 

아라시야마 란덴전차역 옥상에는 넓은 공중정원 느낌의 테라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올라가시면 아시겠지만 사방으로 탁 트인 경치를 한 눈에 감상하실 수 있고, 테이블도 있어서 위에서 말씀드린 사케 카페에서 하이볼 한 잔 사서 가시는 것을 매우 추천드린답니다!

 

기모노 숲과 기모노 의상 렌탈샵

아라시야마 란덴역의 철길과 기모노 숲

 

아라시야마 란덴역 철로를 따라가다 보시면 철로 옆 기모노 대여소가 있습니다! 1인 기준으로 기모노 렌털 및 각종비용(여자의 경우 헤어스타링링까지) 하시면 대충 한국 돈으로 5만 원 정도인데요. 조금 비싼 느낌이 없지는 않지만 하루동안 기모노 체험을 원하신다면 아라시야마 중심부에서 가장 가까운 쿄에츠 아라시야마 렌털샵을 추천드려요! 굳이 기모노 렌털을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기모노 숲에 가셔서 기모노 원단들을 세워 놓은 기둥에서 인증숏과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아라시야마 오르골 가게

 

정신이 없어서 사진으로 담진 못했지만 기모노 숲 옆에는 엄청난 규모의 오르골 가게가 있어요! 교토 아라시야마는 오르골로도 유명해서 아라시야마 북쪽으로 조금만 걸어가다 보면 오르골 박물관이 있을 정도더라고요! 이 가게는 뭔가 해리포터에 나올 법한 느낌을 주는 오르골 가게인데요! 아기자기한 오르골부터 거대한 오르골까지 아라시야마 기념품 가게로 만점 추천 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여기서 교토 아라시야마 여행을 기념할 오르골 하나를 사 가지고 왔는데 그때를 기억할 수 있어서 아직까지 매우 만족하고 있답니다!

 

텐류지(천룡사) - 불교 사찰

 

아라시야마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인 것 같아요! 바로 텐류지(한국명청 천룡사)라는 불교식 사찰입니다! 일본식 정원이 너무 예쁘고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고 사찰 내부에 들어가시면 풍류를 만끽할 수 있는 복도에서 힐링하시면 됩니다! 텐류지 사찰로 걸어 들어가는 길목 옆에 작고 귀여운 신사가 있어서 조용히 바람 부는 소리를 들으며 작은 여유를 부려보시는 것도 텐류지 여행의 소확행이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