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엔야우메다(ENYA UMEDA) 오사카 야키토리 맛집! 추천 메뉴와 야키토리 용어

by 소마카세우 2023. 12.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을 사랑하고 유익한 정보를 공유하는 것을 사랑하는 블로그 소마카세우 인사드립니다!

 

미루고 미뤘던 저의 오사카 우메다 단골 맛집인 엔야 우메다 야키토리집 리뷰를 지금 해보려고 합니다!

 

오사카 맛집 엔야우메다 야키토리

일단 엔야우메다 야키토리 가게는 일본 현지인들이 매우 많이 찾는 곳입니다. 그리고 한국 관광객들에게도 너무 유명해서 갈 때마다 한국분들 50%, 일본 현지인들 50%였던 것 같아요. 최근에 갔을 때는 송년회 때문인지 일본 현지 회사원들이 단체로 테이블을 빌려서 회식을 하더라고요. 그만큼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한 번 다녀오고 난 뒤로 오사카에 가면 항상 들리는 단골집이 됐습니다! 이유는 바로 말씀드릴게요. 세세리(닭 목살)가 너무 크고 싸고 맛있습니다. 세세리 두 번 드세요! 일단 위치가 찾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위치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바쁘신 분들은 그냥 아래 구글맵 링크 누르시면 됩니다.

https://url.kr/52mjy8

 

Enya Umeda · 2 Chome-1-14 Umeda, Kita Ward, Osaka, 530-0001 일본

★★★★☆ · 꼬치구이 전문식당

www.google.com

클릭하시면 크게 볼 수 있어요

엔야우메다는 JR 오사카역에서 걸어서 10분정도밖에 걸리지 않아서 자주 찾기도 하는 곳입니다. 오른쪽 건물 사진을 봐주세요! 음료 자판기가 많이 보이시죠? 자판기 맞은편 건물 2층으로 계단을 이용하여 올라가세요!

엔야우메다 야키토리집 정문

처음에 방문했을 때 여기가 야키토리 가게가 맞나 싶을 정도로 이상한 문이었어요. 저 문을 오른쪽으로 밀고(슬라이딩도어) 들어가셔서 점원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항상 사람들이 많아서 조금 일찍 방문하시거나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인스타 DM으로는 예약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전화예약만 받고 있는 것 같아요. 역시 오사카 맛집입니다. 전화가 어려우신 분들은 당일에 저녁시간 전에 일찍 방문하셔서 미리 예약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엔야 우메다 야키토리 메뉴 단어 및 추천 메뉴

일단 야키토리 양념은 두가지죠. 시오(소금), 타레(간장 베이스 양념). 주문할 때 시오(소금)로 먹을 건지, 타레(간장 베이스 양념)로 먹을 건지도 물어봅니다. 메뉴를 보면서 자주 드시는 야키토리 메뉴들을 몇 가지만 설명해 보도록 할게요! 나머지 특수부위나 사시미(회) 종류는 다른 블로그에 상세히 설명해 놓은 글들을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엔야우메다 야키토리 맛집

  1. 토리가와 : 닭 껍질
  2. 스나즈리 : 모래주머니, 일명 닭똥집
  3. 코코로 : 심장, 염통, '하츠'라고도 부릅니다
  4. 토리키모 : 닭의 간입니다. '레바'라고 부르기도 해요
  5. 세세리 : 정말 좋아하는 추천메뉴! 목 부위 살이에요. 육즙도 많고 맛있습니다 꼭 드셔보세요!
  6. 토리하라미 : 하라미는 닭 횡격막 부위 근처 살이라고 합니다. 소는 횡격막 살을 안창살이라고 한다네요. 부드럽고 지방이 많다고 합니다
  7. 네기마 : 파와 닭가슴살, 또는 닭다리살을 번갈아 꽂은 것. 네기마 닭 부위는 정해진 게 없고 가게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대파가 있어서 깔끔한 맛이 있으니 이것도 추천!
  8. 토리난코츠 : 닭 연골
  9. 사사미 : 닭 가슴살 부위
  10. 테바사키 : 닭 날개
  11. 난코츠 츠쿠네 : 츠쿠네는 다진 닭고기를 경단으로 만든 완자입니다. 난코츠는 연골이니 난코츠 츠쿠네는 연골 다진 것도 들어간 완자 구이를 말해요.
  12. 츠키미 츠쿠네 : 츠쿠네를 달걀 노른자에 찍어 먹는 것이라고 합니다.
  13. 츠쿠네 치즈 : 츠쿠네에 치즈를 얹은 것
  14. 하츠모토 : 닭 심장에서 나오는 대동맥이라고 해요
  15. 소리레스 : 고관절에 있는 살. 다리와 골반이 이어지는 부분에 있는 자그마한 공모양의 근육 부위라고 합니다
  16. 후리소데 : 어깨부위, 가슴과 다리 중간 부위, 한마리에 50g 정도 나오는 희귀 부위
  17. 즈리엔가와 : 특수부위로 모래주머니를 감싸고 있는 힘줄
  18. 세기모 : 비장, 췌장 부위. 내장 향이 진하고 기름기가 많다고 해요

일단 이정도가 가장 많이 드시는 부위인 것 같습니다! 일본어 전공자가 아니라 나머지 메뉴들은 찾고 공부하기가 매우 매우 힘드네요!

다음은 마실 것과 술 추천입니다! 마실 것도 매우 다양해요! 개인적으로 술을 못 드시는 분들은 진자에루(진자에일) 추천드립니다!

  • 나마 비-루(생맥주)
  • 가꾸하이보-루(각하이볼 : 각얼음에 위스키와 탄산수)
  • 진자에-루(진저에일, 생강 향이 있는 음료, 술 아님)
  • 진자하이보루(진자하이볼, 진자에일에 위스키와 탄산수)
  • 우메슈(우메주-매실주)
  • 츄하이 종류 : 레몬, 라임, 구레-푸후루-츠(포도종류), 카루피스, 유즈(유자츄하이)

이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제가 먹어 본 것들 위주로 적어 봤는데요! 제일 추천드리는 메뉴는 술인 진자하이볼입니다. 달달하면서도 탄산이 들어가 있고 위스키향이 나는 너무 좋아하는 술이에요!

오사카 맛집 엔야 우메다 방문 사진들

엔야 우메다의 베스트 세세리

갈 때마다 세세리만 먹어요. 목 부위 살을 구운 건데 시오(소금) 양념으로 항상 이것만 먹습니다. 위에 덜어 주는 초록색 소스도 살짝 찍어서 먹으면 너무나 맛있어요!

엔야 우메다 츠쿠네 치즈

츠쿠네 치즈에요! 닭고기를 다져서 경단으로 만들고 구운 뒤 얹혀 있는 치즈를 녹인 메뉴! 한 번 먹어봤는데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메뉴입니다! 역시 오사카 맛집 엔야 우메다는 세세리가 최고인 것 같네요.

가꾸하이보루(각얼음 하이볼)입니다! 시원한 위스키향을 느끼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저는 달달한 술을 좋아해서 우메슈나 진자하이볼, 레몬츄하이같은 술들이 좋더라고요.

오사카 맛집 엔야우메다 꿀팁!

주문 전 나오는 반찬입니다! 양배추(캬베츠)에 단짠 소스가 들어가 있는 반찬은 무한리필이 가능해요! '캬베츠 오카와리 구다사이!'라고 말하시면 리필이 가능합니다! 또한 다 먹고 나갈 때 아이스크림 하나씩 서비스로 챙겨주시는 센스가 넘치는 엔야 우메다! 꼭 잊지 마시고 아이스크림 서비스 드시고 가세요!

반응형

댓글